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책을 읽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컨텐츠를 만드는 것은 창의력과 분석력을 동시에 필요로 하는 작업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거칠 수 있는데 여러분이 효과적으로 컨텐츠를 만들어 내실 수 있도록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해 보려고 합니다.

 

 

여덟 번째 : 발행 후 홍보

 

 

☆ 발행 후 홍보는 컨텐츠가 더 많은 독자에게 도달하도록 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다양한 채널과 전략을 사용하여 컨텐츠의 가시성을 높이고, 독자와의 상호작용을 촉진합니다. 발행 후 홍보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셜 미디어 활용
    •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예: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에 컨텐츠를 공유합니다.
    • 흥미로운 인용구, 이미지, 혹은 질문을 포스트에 포함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고, 클릭 유도를 강화합니다.
    •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관련 주제나 트렌드에 컨텐츠를 연결합니다.
  2. 이메일 뉴스레터
    • 구독자 목록에 있는 독자들에게 컨텐츠를 알리는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 메일의 제목과 내용을 독자가 열어볼 만큼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 정기적인 뉴스레터에 컨텐츠를 포함하여 독자들에게 주기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3. 커뮤니티 포럼 및 온라인 그룹
    • 레딧, 퀴라, 특정 주제와 관련된 온라인 커뮤니티에 컨텐츠를 공유합니다.
    • 관련 주제의 온라인 그룹(예: 페이스북 그룹, 링크드인 그룹)에서 활발히 참여하면서 컨텐츠를 공유합니다.
  4.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 주제나 산업과 관련된 인플루언서에게 컨텐츠를 소개하고, 공유를 부탁합니다.
    •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컨텐츠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5. 게스트 포스팅
    • 다른 블로그나 매체에 게스트 포스팅을 제안하여 컨텐츠의 도달 범위를 확장합니다.
    • 자신의 컨텐츠를 소개하고, 독자들이 원본 글을 방문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6. 검색 엔진 최적화(SEO):
    • 컨텐츠에 적절한 키워드를 포함하여 검색 엔진에서의 가시성을 높입니다.
    • 메타 태그, 제목, 내용, URL에 키워드를 최적화하여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에 오르도록 합니다.
  7. 유료 광고
    • 구글 애드워즈나 소셜 미디어 광고를 통해 특정 독자층을 대상으로 컨텐츠를 홍보합니다.
    • 타겟팅 옵션을 활용하여 관심을 가질 만한 독자층에게 도달하도록 설정합니다.
  8. 분석 도구 활용
    •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트래픽과 독자의 행동을 분석합니다.
    • 어떤 홍보 전략이 효과적인지 이해하고, 필요한 경우 전략을 조정합니다.

 

홍보 활동은 컨텐츠의 가치를 최대한 활용하여 더 넓은 독자층에게 도달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입니다. 각 채널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컨텐츠의 목적과 독자의 행동 패턴에 맞춰 홍보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해요.

 

 

발행 후 홍보 단계에서 활용할 만한 책

 

 

무기가 되는 스토리

마케팅에서 가장 핵심 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스토리’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우리 브랜드를 잘 알리는 스토리가 아니라,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이다. 고객

www.aladin.co.kr

 

 

컨테이저스 : 전략적 입소문

기네스북에 오를 만큼 주목을 받은 광고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하락세를 보이는 제품이 있는가 하면 평론가들에게 형편없는 곡이라며 비난받는 노래가 각종 차트를 석권하기도 한다. 이러한 일

www.aladin.co.kr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출간된 지 15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독자들이 찾아 읽는 마케팅 고전. 25만 명의 세일즈맨, 8,500명의 기업 마케팅 관계자 그리고 이들의 세일즈 능력을 평가한 10만 명의 고객 인터뷰에

www.aladin.co.kr

 

 

Stick 스틱! (15주년 기념판)

뇌리에 한번 달라붙으면 절대 떨어지지 않는 불멸의 메시지 창조 기법을 담은 『스틱!』은 인간 심리에 대한 탁월한 통찰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의 마스터키를 제시하는 역작이다. 국

www.aladin.co.kr

 

 

[세트] 크러쉬 잇!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 전2권

소셜미디어 업계에서 차세대 저커버그라고 불리우는 게리 바이너척의 책 <크러쉬 잇!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두 권을 묶은 세트.

www.aladin.co.kr

 

 

마케팅이다

속임수의 시대는 끝났다. 마케팅은 진실한 삶이 향하는 방향에 있다! 타성과 관행에 젖은 마케팅에 새로운 불씨를 지펴줄 마케팅 거장 세스 고딘의 10년 만의 신간. 더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www.aladin.co.kr

 

728x90
반응형
LIST